본문 바로가기

가족여행(국내) 스나이핑

한강 뚝섬 캠핑장 후기~ 20180714

한강 뚝섬 캠핑장 후기~ 20180714



작년에 이어 두 번째 한강 뚝섬 캠핑장이다.

6월 15일 아내와 예약을 위한 작전(!?)을 수행하여, 

나와 아내 모두가 성공적으로 예약을 하게 되었다. 

이날 서울대공원 캠핑장과 서울숲 캠핑장 모두 진행했는데

예약 결과는 한강 뚝섬 캠핑장 2명 모두 성공! 

서울대공원 캠핑장 2명 모두 실패 ㅠㅠ, 서울숲 캠핑장1명 성공이였다.


서울숲 캠핑장은 7/28(토)로 예약을 했기에 후기는 다음으로~~~


한강 뚝섬 캠핑장은 작년에 다녀왔는데 생각보다 괜찮아서 올해도 예약하게 되었다.


기간 : 2018.07.14~2018.07.15(1박2일)

입장 시간은 3시부터 다음날 오전 11시까지 퇴실



아들이 잔뜩 기대를 하고 있기는 했는데, 막상 당일이 되니 폭염주의보가 발령되고 해서

가면 땡볕에 죽는게 아는가...하는 걱정과 두려움이 가득했다....

하지만, 제법 구름도 있고 바람도 선선해서 나름 괜찮은 날씨였다!


그러나~!! 매점의 살인적인 가격 횡포에 열이 좀 나긴 했었다.


바베큐장 숯값이 터무니 없게 올라버렸다.

작년에는 현지 매점에서 고기를 구입하면 숯은 무료, 

외부에서 고기를 가져오면 숯값이 2인 1.5만원 그 이상이면 2만원이였는데


올해는 현지 매점에서 고기를 구입하면 1kg당 1만원, 외부에서 구입하면 1kg당 1.5만원...

강도가 따로 없다....3kg고기를 구워먹을려면 4.5만원의 숯값을 지불해야 한다...

지금 생각해도 짜증이.....

4kg면 6만원이냐고 하니 그렇댄다. 헐~


그래도 지인 가족과 함께와서 그냥 궁시렁거리며 숯을 사서 먹었다.

우리가 준비한 고기는 3kg..... 숯값만 45000원...이거 실화입니까!? 멍~~~



그래도 뭐......




뚝섬캠핑장의 최고 장점은 서울 내에서 숯불바베큐가 가능한 한강변의 캠핑장이라는 것이다!

(서울숲은 취사가 불가하다)

작년에는 우리가족만 갔지만, 올해는 지인 가족과 함께 갔기에 나름 즐거움이 있었다.




아이들은 물총놀이도 하고, 준비해 간 프로젝터로 만화영화도 보고, 마쉬멜로도 구워먹고....

서울 안에서 이렇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큰 매력임에는 분명해 보였다.

뚝섬 캠핑장에서 가장 시원한 곳은....


바로 화장실이다~ 화장실은 24시간 에어컨이 빵빵~ ㅋㅋㅋㅋㅋㅋㅋㅋ


당일 나이트 마라톤 대회가 있었다. 

로 앞에서 마라톤 대회 스타트 지점인데, 무대도 있고 부스도 있었다.

간이 콘서트 같은 것을 해서 나름 야외 공연장 느낌도 있었다.


하지만, 음악분수의 수질이 나빠서 그런건지 분수 안으로 들어가지 못하게 하고 있었는데

그래도 혹시 몰라 아이들은 수영복을 챙겨 갔었다. 하지만, 안들어 가는 것이 맞는 것 같다.

악취도 심하고 수질 상태가 영 아닌 것 같았다.


요약하면 뚝섬 캠핑장은 서울안에서 바베큐를 하면서 한강 야경을 배경으로 가족들과 맥주 한 잔

할 수 있는 장소 정도인 것 같다.




비용을 정리하면 이러하다.


주차비 하루종일 4000원

캠핑장 텐트당 이용료 25,000원 총 2개 대여( 50,000원)

테이블 대여료 4000원/개당

의자 대여료   2000원/개당

숯값(고기 3키로 기준) 45000원 (뷁;)

쓰레기봉투 강제구입 텐트당 1개 1000원(카드결제시 1100원)

기타 술과 고기 과자 등  ???


<장비 대여료표>



렌턴도 대여를 해주는데, 렌턴은 빌리면 겁나 돈 아깝다. 

그냥 다이소나 인터넷 같은 곳에서 구입하면 1만원 내외로 괜찮은 녀석을 살 수 있다.

작년에 렌트 대여료가 7000원이였던 것 같은데...이건 내렸나?? 음...

그리고 이참에 낚시의자랑(??) 테이블 세트 정도는 장만 할까 한다.








<잠실 사우론 타워;;>


그런데 신기한게 밤새 물어 뜯는 해충들이 안보였다는 거!!


오~~ 모기약 잔뜩 준비해갔는데 

사용할 일이 없었네요.



한강 뚝섬 캠핑장 후기~ 20180714


뚝섬캠핑장삭제 한강뚝섬캠핑장삭제서울캠핑장삭제 한강뚝섬삭제 캠핑장삭제

서울바베큐삭제 바베큐삭제 캠핑삭제한강캠핑삭제 뚝섬삭제 

한강바베큐삭제한강놀이삭제 캠핑놀이삭제